molly_fdqのブログ

韓国のボーカル・グループ、フォルテ・ディ・クアトロのファンです。日本でも見れる動画のリンクや記事訳などのデータベースにしたいと思ってます。古いのから最近のまで気ままにアップします。最新の情報などはTwitterとInstagramにあげてます。訳は拙いですが、ないよりはましという方にご覧いただければと思います。

(일본 기사 번역) Korepo (18/04/12 미니콘서트 후기)

Korepo (18/04/12 미니콘서트 후기)

korepo.com


2018.04.12

<이벤트 리포트: '정보가 빠른' 여성분들이 뜨거운 시선을 보내는 한국의 유망한 보컬 유닛, 포르테 디 콰트로. 2nd 앨범 'CLASSICA' 출시 기념 이벤트를 야마노악기 긴자 본점에서 개최. 압도적인 박력의 하모니로 여성 팬들이 감탄>

아시아가 사랑에 빠진 '운명의 하모니',  정보가 빠른 여성들이 뜨거운 시선을 보내는 한국의 유망한 보컬 유닛, 포르테 디 콰트로가 2집 <아베 마리아 ~ CLASSICA(일본판 타이틀)> 출시 기념 이벤트를 야마노악기 긴자 본점에서 개최했다. 압도적인 박력의 하모니로 여성 팬들을 감탄하게 했다. 13일(금)에는 시부야 오차드 홀에서 첫 일본 공연도 개최한다.

■ 한국 최초의 크로스오버 싱어 그룹으로 2017 년에 데뷔하고 그 직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4 인조 '포르테 디 콰트로'가 도쿄 중앙구 야마노악기 긴자 본점에서 두 번째 앨범 <아베 마리아 ~ CLASSICA> 출시 이벤트를 진행했다. 그들에겐 첫 매장 이벤트가 된다.

■ 포르테 디 콰트로는 한국의 TV 오디션 프로그램 <팬텀 싱어>의 우승자로 결성된 뮤지컬이나 오페라 출신으로 이루어진 최강의 가창력을 지닌 보컬 그룹. 멤버는 리더인 고훈정(테너), 김현수(테너), 이벼리(테너), 손태진(베이스)의 4 명. 한국에서 2017 년 5 월에 발표한 데뷔 앨범 <포르테 디 콰트로>는 발매 당일에 골드 디스크를 획득, 또한 플래티넘 디스크도 획득하여 한국 인터파크 <2017 베스트 앨범 랭킹>에서 EXO, BTS 등에 이어 4 위를 차지했다. 또한 첫 국내 라이브 투어에서 3 만 명을 동원, 특히 서울 공연 티켓 (4000 명)이 발매 후 15 분만에 매진을 기록하는 등 벌써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.

■ 일본에서는 2017 년 11 월에 데뷔 앨범을 발매하고 프로모션을 위해 첫 일본 방문을 했다. 그때는 팬들과 관계자만을 초대한 쇼케이스를 실시하여 호평을 얻었다. 그 이후에 2 월의 2018 년 동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하뉴 선수가 갈라쇼 연기로 사용한 <Notte Stellata>를 포르테 디 콰트로도 커버하고 (원국은 이탈리아의 트리오 그룹 일볼로), 음원이 큰 인기를 끌어 iTunes 클래식 순위에서 1 위를 차지했다.
또한 3월 9일(금)에는 NHK <아사이치>에 출연해 <Notte Stellata>를 비롯한 3 곡을 스튜디오에서 선보였다. 
그 후, 첫 앨범이 CD 랭킹 클래식 부문에서 1 위를 획득. 또한 4 월 4 일에 발매된지 얼마 안된 2집 앨범 <아베 마리아 ~ CLASSICA>도 CD 랭킹 클래식 부문에서 1 위를 차지했다.

■ 이번에는 그들에게는 두 번째 일본 방문이다. 내일 4 월 13일(금)에 도쿄 · 시부야의 Bunkamura 오차드 홀에서 개최되는 첫 일본 콘서트에 앞서 일본에 와서 오늘 팬들을 위해 처음으로 단 한번만 진행되는 인스토어 이벤트를 제공했다. 손님은 2집 앨범을 야마노악기에서 구입한 분들 중에서 선착순 80 명.

■ 18 : 30 입장 시간부터 많은 여성 팬들이 야마노악기 긴자 본점 7F 이벤트 스페이스 'Jam Spot'의 접수대 앞에 모여 매장은 단숨에 열기에 휩싸였다.

19:00의 시작과 동시에 멤버가 무대에 등장, 회장은 성대한 성원이 난무했다.
4 명은 최신 앨범 <아베 마리아 ~ CLASSICA>(4/4 발매) 중 <오디세아>, <아베마리아>, 그리고 하뉴 선수의 갈라쇼 곡으로 유명한 <Notte Stellata>의 3 곡을 불렀다. 80 명의 팬들은 처음 듣는 그들의 압도적인 목소리에 압도되어 1 곡이 끝날 때마다 큰 박수와 환성이 쏟아졌다.

3 곡의 라이브 후에는 토크 코너. MC가 하모니의 비결을 묻자 "물론 연습도 많이 하지만, 저희 목소리가 잘 섞여 좋은 조합을 이룬다고 생각합니다. 이런 멤버들을 만날 수 있었던 것은 운명적이라고 생각합니다. 각각의 소리가 잘 조화가 된다고 생각합니다(고훈정)", "하모니의 비결은 얼굴입니다(웃음)(김현수)"라고 답했다. 2집 앨범의 제작에 대해서는 "결코 순조럽지는 않았습니다(웃음). 어려운 곡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다는 것이 어렵고 4 명이서 서로에 대한 동료애를 가지고 노력했기 때문에 좋은 앨범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(김현수)"라고 말했다.

내일 13 일에는 시부야 Bunkamura 오차드 홀에서 첫 일본 공연을 앞두고 있으며, 그것에 대해 묻자 멤버들이 "감상의 포인트는 바로 우리의 이름 그대로 '4 명의 힘' (이탈리아어 '포르테 디 콰트로'의 의미). 그것이 여러분에게 잘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. 꼭 '4 명의 힘'을 들으러 와 주셨으면 합니다(김현수)"라고 말했다 .4 명 모두 일본에서위 첫 인스토어 이벤트에 긴장하면서도 웃음을 자아내면서 즐거운 토크를 들려 줬다. 그 후, 앵콜곡으로 <아다지오>를 부르고 무대가 마무리되었다.
이후에는 공연장 내에서 관객과의 악수회를 하고 팬들 한명 한명에게 진지하게 대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.

<이벤트 타이틀>
포르테 디 콰트로 새 앨범 <아베마리아 ~ CLASSICA> 발매 기념 이벤트
일시 : 2018 년 4 월 12 일 (목) 19 : 00 ~ 장소 : Jamspot
■ 일시 : 4/12 (목) 19 : 00 ~ 20 : 00
■ 미디어 접수 : 18 : 40 @ 긴자 야마노 악기 본점 7F 이벤트 공간 입구 부근
■ 회장 : 긴자 야마노악기 본점 7F 이벤트 공간 JamSpot
■ 내용 : 노래 4 곡 + 토크 + 팬들과의 악수회
■ 집객 : 80 명 (CD 구매자에서 선착순)
이벤트의 셋리스트
1. Odissea
2. Ave Maria
3. Notte Stellata
4. Adagio

(콘서트 정보/그룹 및 멤버 프로필, 음반 정보: 생략)